LabFinder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큐드(이하 "큐드"라 합니다)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큐드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회원"은 큐드가 운영 중인 labfinder (이하 ”플랫폼(www.labfinder.co.kr)”)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의미합니다. 3. "클라이언트"는 회원 중 플랫폼을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등록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의미합니다. 4. “파트너”는 회원 중 클라이언트의 프로젝트를 받아 용역을 수행하기 위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로 클라이언트의 의뢰를 받아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5. "서비스"는 회원들이 적합한 거래 상대방을 찾을 수 있도록 회원이 스스로 작성한 정보를 다른 회원이 볼 수 있도록 플랫폼에 게시할 수 있으며, 회원 간 프로젝트 계약의 체결 중개 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계정(ID)”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플랫폼에서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 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비밀번호”는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 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계정정보”는 회원의 계정(ID),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플랫폼에 제공한 일반 정보 및 서비스 이용 정보 등 생성 정보를 통칭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큐드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플랫폼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2. 큐드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큐드는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 개정 약관의 시행일자,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의 요지를 명시하여 시행일자 7일 전부터 시행일자 전일까지 초기화면(팝업창 포함) 또는 초기화면의 연결화면에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4. 큐드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개정 약관 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만 개정 약관의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의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플랫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가입

1.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플랫폼의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양식을 작성하여 회원가입 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회원가입이 완료된 이후에도 클라이언트가 프로젝트를 등록하거나, 파트너가 프로젝트에 지원하는 등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성명, 법인명, 핸드폰 번호, 회사 번호 등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하지 아니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큐드는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에게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기타 필요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4.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는 이용신청 시 제1항 및 제2항에서 요구하는 정보 항목에 대하여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큐드는 환급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가입은 회원의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큐드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이용 약관에 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플랫폼 이용약관에 동의함을 선택하거나 기타 동의 버튼 또는 서명 등을 통해 의사표시를 합니다. 6. 각 회원은 가입시 입력한 당사자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이를 즉시 변경 입력하여야 하며, 이러한 변경이 없는 경우 변경 전의 정보로 이루어진 통지 및 연락 등에 의해 발생한 손해는 변경하지 않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원이 되려는 자가 제4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정당히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큐드는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큐드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제4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자신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한 이용제한 기록이 있는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플랫폼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5)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플랫폼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6)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큐드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의 부족함 등 플랫폼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원이 한 제5조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큐드가 승낙한 경우 회원이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은 이상 회원과 플랫폼 간에 유효하게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

1. 큐드는 회원에 대하여 계정(ID)을 부여합니다. 2. 큐드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을 판단하는 등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할 권한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계정에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이 포함되어 사생활 침해, 개인정보유출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의 목적으로 변경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4) 기타 큐드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큐드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큐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5.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계정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큐드에 통지하고 큐드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인지하고서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큐드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 큐드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은 매 접속 종료 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큐드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회원은 플랫폼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계정(ID) 등은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새로운 계정(ID)으로 재가입해야 하며, 회원 탈퇴한 계정(ID)은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3. 회원은 플랫폼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스스로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큐드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이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을 제2항에 의하여 수정하지 아니하거나 제3항에 의하여 큐드에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큐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큐드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플랫폼의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큐드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신용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큐드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관련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큐드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타인의 모든 개인정보, 비밀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큐드는 플랫폼 내 서비스를 확장ᆞ추가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고, 이전한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큐드의 의무

1. 큐드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큐드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큐드는 면책됩니다. 3. 큐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4. 큐드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 접수일을 포함하여 14일 이내에(영업일을 기준으로 하여 산정, 이하 동일함) 회신을 주어야 하며, 기한 내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다음 행위(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포함함)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비정상적인 시스템 접근 1)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2) 프로젝트의 정보 및 파트너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크롤링을 하는 행위 3)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2.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1) 가명, 차명, 허무인 명의 기타 회원의 실제 성명과 다른 명의를 이용하거나 그 외 허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는 행위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가입을 하는 행위 2) 반복적으로 계정을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3) 정당한 사유 없이 다수의 계정으로 활동을 하는 행위 4) 자신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전달 및 공유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5) 사전 승인 없이 다른 회원에게 직접 연락하는 행위 6) 상습적으로 프로젝트 진행 의사 없이 견적 및 구현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 클라이언트가 상습적으로 프로젝트 등록 후 상담만을 진행하고 모집은 진행하지 않는 행위 8) 클라이언트가 모집 중에 프로젝트의 내용을 상습적으로 변경, 조정하는 행위 3.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 입력 1) 회원이 상대 회원 또는 큐드에게 허위의 정보를 제공 및 전달하는 행위 2) 기타 여하한 허위 정보를 제공 및 전달하는 행위. 정상 입력 후 변경된 정보를 입력하지 않는 행위를 포함. 4. 직거래 제안 또는 승낙 1) 사전 승인 없이 플랫폼 내에 상호(성명), 로고 등 상표,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신원 식별을 용이하게 하는 정보(그러한 정보가 담겨있는 출판물 및 외부 링크 포함)를 요청 및 입력하는 행위 2) 사전 승인 없이 플랫폼을 제외하고 직거래를 제안 또는 승낙하는 행위. 제안 또는 승낙은 직접/명시적일 것을 요하지 않으며 직접 거래시의 견적서를 요청하는 등 직거래 의도가 간접적으로 노출되는 경우를 포함. 5. 업무 방해 1) 도배 광고, 홍보 스팸 등을 보내는 행위 2)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연락 및 요청을 거부 또는 지연하는 행위 3) 세금계산서(영수증, 계산서, 거래명세서 등 일체의 거래에 관한 증명서류를 포함) 등 거래에 수반되는 증빙서류를 임의로 발행하거나, 발행하지 않거나 늦게 발행하는 행위 4) 사전 승인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 서비스와 부합하지 않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이용요금 지급계약을 거부 또는 지연하는 행위 6) 다른 회원의 계정정보를 요청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등 위반 1) 성별, 정치,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행위 2)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3) 욕설, 폭언, 폭행, 협박을 하는 행위 4) 반말, 외모 평가, 성희롱, 비속어 또는 은어 사용 등 사회 통념에 반하는 행위 5)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거나, 성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플랫폼 사이트에 등록하는 행위 6)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7. 타인의 권리 침해 1) 다른 회원,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2)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행위 3) 기타 웹 해킹 프로그램, 매크로 프로그램, 보이스 피싱을 위한 미러링 사이트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모든 행위 8. 계정 거래, 양도, 대리, 교환 등 1)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및 이를 알선하는 행위 9. 명의 사칭, 도용 등 1) 다른 회원, 제3자 또는 임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10. 기타 1) 본 조에 준하는 행위로서 이익(영업)을 저해하는 행위 2)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3)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

1. 회원이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는 사안의 중요성과 다른 회원, 제3자, 입은 손해를 고려하여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1) 서면 경고 (1) 큐드는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게 의무 위반의 내용, 위반 시기 등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경고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의 제한 (1) 큐드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프로젝트 등록 및 지원, 미팅과 로그인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영구 정지 (1) 큐드는 회원의 계정을 영구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큐드는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제재 대상이 된 회원들에게 등록된 이메일을 통하여 제재 사실을 고지합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

클라이언트와 파트너는 플랫폼을 통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 클라이언트는 자신의 용역을 수행할 파트너를 구하기 위하여 프로젝트를 문의할 수 있습니다. 2. 파트너는 자신이 원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하여 문의된 프로젝트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3.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관리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4. 큐드는 정당한 사유 또는 정책에 따라 상기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큐드는 회원간 서비스 계약의 체결에 관한 중개

1. 큐드는 회원간 서비스 계약 체결 후 계약에서 정한 사항에 따라 클라이언트는 파트너에게 대금을 지급합니다. 2. 큐드는 회원간 서비스 계약 및 기타 클라이언트와 파트너, 플랫폼 사이에 체결한 개별 계약은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플랫폼 회원간 서비스 계약에 의하여 별도로 정해지지 아니한 사항은 본 약관에 의합니다. 3. 클라이언트와 파트너는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발생하는 다양한 요청 등에 대해 플랫폼 회원간 서비스 계약에 특별히 정해진 사항을 제외하고는 공휴일을 포함하여 최대 7일 이내(이하 “확인 기간”)에 의사를 표시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처리되는 모든 사항(환불, 취소, 분쟁 해결 절차 등)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큐드는 플랫폼 회원간 서비스 계약에 따른 파트너의 업무 수행 과정 및 결과물에 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 수정

큐드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 사항을 플랫폼에 공지합니다. 이에 대하여 큐드는 회원 또는 제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1. 큐드는 회원의 제4조 및 제5조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큐드가 필요한 경우 일부 서비스는 특정 시점부터 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큐드는 사전 또는 사후에 플랫폼에 이를 공지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라도 일부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큐드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성격에 따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평일 오후 6시 이후에는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큐드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예상할 수 없는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큐드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4. 큐드는 제3항 각호의 경우, 1주일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플랫폼에 사전 고지하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큐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긴급한 시스템 점검ᆞ 증설ᆞ교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ᆞ시스템 다운, 제3자인 PC통신 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불가 등 큐드가 통제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이 종료된 후에 즉시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5.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 미전송,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중요한 메시지 등을 별도로 보관하고 서비스 중지 기간 이후 메시지 등의 전송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큐드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큐드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큐드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상기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사전 고지 기간을 1개월로 합니다.

제16조 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큐드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 서신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화, 어플리케이션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큐드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1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 플랫폼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제3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큐드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큐드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큐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큐드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큐드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해지 및 중지

1.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플랫폼의 회원관리 및 서비스 담당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거나, 사이트 내의 회원탈퇴를 통해 이용계약 해지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과 회원 간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도 해당 회원이 타 회원과 이미 체결한 서비스계약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하며, 이용계약을 해지한 회원이라도 이미 체결한 서비스계약 상 업무수행의무, 비용정산의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요청이 있더라도 해당 회원이 타 회원과 이미 체결한 서비스계약에 관한 분쟁해결절차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1년 이상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에 따라 휴면회원으로 전환되어 서비스 이용이 중지되며, 플랫폼은 서비스 이용중지 30일 전 휴면회원 전환 및 이에 대한 서비스 이용중지에 대하여 안내합니다. 단, 장기 미접속시에도 계정유지를 선택한 회원은 휴면회원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휴면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사이트에 로그인한 뒤 정한 절차를 수행하여 휴면회원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플랫폼의 해지

1.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또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하여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7일의 기간을 정하여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그 기간 동안 시정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플랫폼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이메일 또는 서면 통지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비 실명 가입, 기업명의 도용 등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법령이나 큐드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2. 제1항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모두 중단되며, 회원의 활동과 관련하여 누적된 사항은 모두 비공개 처리됩니다. 해당 회원은 추후 사이트에 신규가입신청을 하더라도 승인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9조 플랫폼의 회원에 대한 제재

1.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큐드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큐드는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제보 판단에 따라 제재 대상자의 의견 청취 없이 우선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제재 대상 회원은 추후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큐드는 이용약관 위배 및 제재 상황이나 이력을 제3자 또는 다른 회원에게 공개하거나 플랫폼 내 게시할 수 있습니다. 4. 1년 이상 휴면 회원인 경우에는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 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큐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제재의 대상은 법률상 동일인일 것을 요하지 않으며 신원 정보 중 일치하는 정보가 있거나, 모/자회사, 대표자가 동일한 등 사유로 실질적 동일인으로 판단하는 대상을 포함합니다.

제20조 양도 금지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회원간 서비스 계약 등 기타 이용계약 상의 권리, 지위 등을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면책

1. 큐드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면책됩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 장애 및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3)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4)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인한 경우 6)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7) 무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8)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9)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주관적으로 기대하는 이익,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 또는 회원의 취사선택으로 발생한 손해의 경우 10)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11)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12)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2. 플랫폼에 게시된 장비 등 회원 기재사항은 클라이언트와 파트너가 직접 기재한 것으로 그에 대한 검증이나 진실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에 관하여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은 자기의 권한 및 책임으로 플랫폼에 정보 및 의견을 게시하며 큐드는 서비스 과정에서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시된 정보 및 의견의 사실 여부를 검증하거나 이를 승인할 의무가 없습니다. 큐드는 회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회원의 경력, 프로필, 평가 등 게시물을 포함하며 이에 제한되지 아니합니다) 및 의견의 진실성, 정확성, 신뢰도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큐드는 회원이 위 정보 및 의견을 신뢰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로 인하여 큐드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손해배상금,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으로 손해를 전보하고 큐드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5. 큐드는 제13조에 의한 플랫폼 회원간 서비스 계약 체결 후 파트너의 업무 수행으로 인한 결과물에 대하여 검수하거나 검사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22조 손해배상

1. 큐드 또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위반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큐드는 회원간 서비스 계약 체결 전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큐드가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손해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